본문 바로가기

저탄수 식단

간헐식 다이어트 단식 쉽게 하는 법, 공복 깨기 요요방지

16:8, 18:6 간헐식 단식 방법

간헐식 단식이란 16시간의 공복, 8시간 동안 안에 식사를 하는 것이다.

아침 8시부터~ 4시까지 식사를 하면 평소처럼 먹지만 저녁만 일찍 챙겨 먹으면 되는 가장 하기 쉬운 방법이다.

그 이후 적응이 되면 18:6으로 공복시간을 늘려주면 된다.

 

18:6일 때는 아침 10시~4시까지만 먹는데 이른 점심과 이른 저녁을 먹어주면 된다.

짧은 단식이기때문에 다음날 보식까지 할 정도는 아니다. 다만 공복을 깰 때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이나 단백질로 첫 입을 해줘야 혈당스파이크를 막을 수 있다.

단식의 꽃, 24시간 단식 

24시간 단식이라고 하면 어렵게 들리지만 1일 1식만 하면 쉽게 할 수 있다.

토요일 점심을 끼니로 채우고 일요일 점심까지 공복하면 된다. 16시간 이후로 자가포식과 지방분해에 들어가니 몸이 새로운 세포를 만들고 찌꺼기를 정화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.

 

평일은 업무로 인해 힘들 수 있어서 한 달에 한번 주말마다 해주는 것이 건강에 좋다.

 

보통 2일 단식까지는 보식을 해주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. 하지만 신경 쓰인다면 방법으로 단식을 깰 때 사골국물을 마셔주면 건강하게 공복을 깨우며 요요를 막아준다.

 

사골국물은 농축액도 있고, 팩으로 파는 제품도 잘 나와있으니 참고 바란다.

 

방탄 사골국

방탄커피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. 키토제닉에 익숙한 사람들은 공복을 깨기 위해 방탄커피대신에 방탄 사골국을 한잔 끓여마시기도 한다.

나는 사골농축액 한 스푼에 따뜻한 물, 히말라야 소금을 넣어서 머그컵에 담아 호로록 마시거나, 보온병에 담아서 사무실에서 아침공복에 마시기도 하였다.